1. “만도” 신규 리포트, 목표가 상향
어제(6/8) 이베스트투자증권 유지웅 연구원의 “만도” 리포트가 있었습니다.
하반기 개선 기대감에 대해 언급하였고, 12M 목표가를 98,000원으로 상향하였습니다.
현재 “만도”의 컨센서스 평균 적정가는 81,200원 수준입니다.
comp.fnguide.com
에 하루만에 반영이 되는군요. 어제밤엔 반영 안되어 있었는데, 목표가 상향 하루만에 반영.
2. 메리츠증권 김준성 파트장님 텔레그램 뉴스 업데이트 링크
https://t.me/joonsungkim
📮[메리츠증권 자동차 김준성]
Daily Auto Check 2021.6.9(수)
안녕하세요 메리츠증권 김준성입니다.
데일리 업데이트 드리겠습니다.
Daily: https://bit.ly/3g3s4kk
- 현대차 북미 사장 "美 현지생산 확대 추진" (THE GURU)
북미 사장이 현대차 본사에 생산확대 추진 요청했으며, 미국 현지는 공급이 수요를 못따라 가는 상황, 국내 노조는 국내 투자를 우선해야 한다고 촉구하는 중
- 현대차, 4만달러 시대 눈앞… 브랜드 가치 세계서 인정 (동아일보)
현대차 평균 판매가격이 사상처음 4만달러 진입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 (2021년 평균 기준)
이는 미국 시장에 성공적 안착한 ‘제네시스’와 SUV가 잘 팔려서
저렴한 브랜드에서 한 단계 올라선 지표. 이는 GM(3.9만달러)보다 높은 평균 판매가격임
전체적으로 이제 도요타와 정면 승부를 해볼만 하다는 생각들이 여기저기서 눈에 띄고 있다.
2015년 제네시스 출범의 이유로 정의선 회장은 이렇게 말했다.
“대중 브랜드를 뛰어넘기 위한 것”
이 말이 인상적이다.
- "미래 준비하자"..현대차, 단협기간 3년 연장 추진 (이데일리)
현대차가 노동조합과의 단체협약 개정주기를 현행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하는 방안 추진.
한국지엠은 작년 노조 반대로 무산된 경험 있음
- 아이오닉5 月 4000대, EV6 2200대…현대·기아 '물량전' 나선다 (머니투데이)
현대 아이오닉5, 기아 EV6 대량생산 시작
아이오닉5(현대)
- 월 생산량 목표 상향조정
- 계획물량 2.65만대, 예약대수 3.3만대
EV6(기아)
- 사전예약 첫날 예약대수 2.1만대
- 2021년 당초 목표치 1.3만대
현대모비스가 아이오닉5, EV6 구동모터 공급하고 있음.
지자체 전기차 보조금 추경에 나섬..
아무래도 전기차 충전 인프라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
‘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
이번에 SK에서 인수할 예정인 “시그넷이브이”
그리고 원익피앤이
- 페달서 발 뗐는데 ‘유령 가속’…현대차 아이오닉 이상 현상 (KBS)
현대차 아이오닉 2017년 모델, 가속페달 안밟아도 속도올라가는 문제
정부가 차량 결함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조사 착수 했다고 함.
- 애플카에 中 배터리 탑재되나…"애플, CATL·BYD와 협상 중" (한국경제)
오늘(6/9) 삼프로 정영진 진행자가, 애플 인산철(LFP배터리) 안쓴다고 확정적으로 이야기하는 실수를 범하시던데, 애플은 처음부터 인산철 배터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인산철 배터리를 기반으로 개선한 형태를 적용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산철 배터리는 리튬이온배터리보다 주행거리가 짧고, 가격이 70% 수준이라고 하는데, 최고의 장점은 “안전”입니다. 우리나라 배터리사에서 하는 리튬이온배터리에 비해 화재확률을 낮출 수 있다는 것.
다만, 애플 납품하려면 미국에 제조시설 둘 것을 요구하고 있는데, 중국 기업이 미국에 제조시설 신규 진입이 가능할지 한번 생각해볼 문제인 것 같습니다.
- 굿이어, 쿠퍼타이어 인수 매듭…글로벌 타이어 업계 지각변동 (THE GURU)
- 테슬라, 獨 배터리 공장건설 허가신청서 제출 (THE GURU)
6월 8일,
테슬라가 독일 브란덴브루크주에 배터리 생산 공장 건설 허가 신청서 제출했다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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